panasonic

이용약관

제 1조 (목적) 본 약관은 파나소닉코리아(이하 “당사”라 함)가 제공하는 웹사이트(이하 “파나소닉 홈페이지”라 함)와 이와 관련된 온라인 서비스(이하 “서비스”라 함)를 이용함에 있어 당사와 회원의 제반 권리와 의무, 기타 필요한 사항을 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 2조 (용어의 정의) ① 파나소닉 홈페이지 회원(이하 “회원”이라 함)은 당사가 제공하는 모바일 및 PC 웹사이트를 통해 당사가 규정한 가입 절차를 이용하여 파나소닉 홈페이지의 이용 권한을 부여 받은 고객을 말합니다. ② “비회원”은 회원에 가입하지 않고 파나소닉 홈페이지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말합니다. ③ “아이디”란 회원 식별과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입력하고 당사가 인정한 사용자 명으로 파나소닉 홈페이지는 회원이 입력한 이메일을 아이디로 사용합니다. ④ “비밀번호”란 이용자의 정보보호와 안전한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선정한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제 3조 (약관의 효력 및 개정) ① 본 약관의 내용은 당사의 홈페이지 및 모바일 어플리케이션 화면에 게시하거나 기타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공지하고, 이에 동의한 회원이 파나소닉 홈페이지 서비스에 가입함으로써(비회원의 경우 파나소닉 홈페이지 서비스를 이용함으로써) 효력이 발생합니다. ② 본 약관은 당사의 사정 등에 의하여 수시로 개정될 수 있습니다. 당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 일자 및 개정 사유를 명시하여 그 적용 일자 7일 전부터 파나소닉 홈페이지에 공지합니다. 단, 회원에게 불리한 내용으로 약관을 개정하는 경우 개정된 약관을 적용하고자 하는 날부터 30일 이상의 사전 유예기간을 두고 공지하고, 약관의 개정 사실과 개정된 내용을 이메일을 통해 회원에게 개별 통지합니다. 만약 회원의 인적 사항 미기재, 변동 기타 사유로 인하여 개별 통지가 어려운 경우에는 파나소닉 홈페이지에 공지함으로써 개별 통지를 완료한 것으로 봅니다. ③ 개정약관에 동의하지 않는 회원은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적용일자까지 이용계약을 해지하지 않은 회원은 개정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제 4조 (파나소닉 홈페이지 서비스의 내용) ① 당사에서 본 약관에 정해진 바에 따라 회원에게 제공하는 서비스는 아래와 같습니다 1) 회사 소개 및 회사의 경영활동 소개 2) 회사의 제품정보 제공 3) 이벤트 등 광고성 정보의 제공 4) 1:1 문의 5) 정품등록 및 관련 서비스 6) 사진, 영상 등의 사진갤러리 활용 7) 기타 파나소닉 홈페이지가 정하는 업무
제 5조 (당사의 의무) ① 당사는 관련 법령, 공서양속과 본 약관이 금지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지속적이고 안정적인 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노력합니다. ② 당사는 회원이 안전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개인정보 보호를 위한 보안시스템을 갖추며, 개인정보처리방침을 공시하고 준수합니다. ③ 당사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원으로부터 제기된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인정할 경우에는 최대한 신속하게 이를 처리합니다. 이 때, 회사는 회원이 제기한 의견이나 불만사항의 처리 과정과 결과를 이메일, 전화, 휴대폰문자서비스, 서면 등을 통하여 회원에게 통지합니다.
제 6조 (회원의 의무) ① 회원은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다음 각 호의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1) 서비스 이용관련 제반 신청 또는 변경 시 허위내용 기재 2) 서비스에 게시된 각종 정보의 무단 변경, 삭제, 훼손 행위 3) 당사가 허용한 정보 이외의 다른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및 광고 등)를 송신하거나 게시하는 행위 4) 당사 또는 제3자의 저작권 등 권리를 침해하는 행위 5) 당사 또는 제3자의 명예, 프라이버시를 침해하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6) 외설 또는 폭력적인 정보, 기타 공서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서비스에 공개하거나 게시하는 행위 ② ID와 비밀번호에 관한 관리 책임은 회원에게 있으며, 회원은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제3자에게 양도하거나 이용하도록 허락해서는 안 됩니다. 회원이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도난 당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바로 당사에 통보하고 당사의 안내가 있는 경우에는 그에 따라야 합니다. 회원이 본 조항을 위반하여 ID와 비밀번호에 대한 관리 소홀 또는 제3자에 의한 부정 사용으로 인하여 발생하는 모든 손해에 대해서는 당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7조 (회원 가입과 탈퇴) ① 회원 가입은 당사의 파나소닉 홈페이지를 통해 가능합니다. 회원으로 가입하고자 하는 고객은 당사의 파나소닉 홈페이지 회원 가입 기능의 정해진 사항을 기입한 후 본 약관과 “개인정보처리방침(개인정보의 수집 제공 및 활용, 이전 동의)”에 동의함으로써 회원가입을 신청합니다. 단, 만 14세 미만의 경우 당사의 정책에 따라 회원 가입이 제한되고 회원에게 제공되는 일부 서비스는 불가능할 수 있습니다. ② 회원은 서면, 이메일, 1:1문의, 전화 및 기타 당사가 정하는 방법으로 회원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당사와 지불대행사는 회원의 요청에 따라 조속히 회원탈퇴에 필요한 제반 절차를 수행합니다. 회원 탈퇴 시 이벤트 부정 이용 방지 등을 위하여 탈퇴일로부터 30일 이내에 재가입이 불가능합니다. ③ 다음 각호에 해당하는 경우, 당사는 회원 자격을 상실 시킬 수 있습니다. 1) 회원 가입 시, 허위 내용을 등록하거나 타인 명의를 도용한 경우 2) 파나소닉 홈페이지 서비스를 부정한 방법과 목적으로 이용한 경우 3) 기타 본 약관이 규정하는 회원의 의무를 위반하는 경우 4) 기타 당사의 파나소닉 홈페이지 서비스 운영을 고의로 방해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5) 당사의 합리적 판단에 의하여 파나소닉 홈페이지 서비스를 거부할 필요가 있다고 인정할 경우 ④ 당사가 제3항에 따라서 회원자격을 상실시키는 경우에는 이메일, 전화, 휴대폰문자서비스를 통해 해당 회원에게 이를 통지하고, 회원등록 말소 전에 최소한 30일 이상의 기간을 정하여 소명할 기회를 부여합니다.
제 8조 (회원에 대한 통지) ① 파나소닉 홈페이지가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회원이 파나소닉 홈페이지와 미리 약정하여 지정한 이메일 또는 휴대폰 문자서비스를 통해 진행합니다. ② 파나소닉 홈페이지는 불특정 다수 회원 및 이용자에 대한 통지의 경우 1주일 이상 파나소닉 홈페이지 게시판에 게시함으로써 개별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 및 이용자의 거래와 관련하여 중대한 영향을 미치는 사항에 대하여는 이메일 또는 휴대폰 문자서비스를 통하여 개별 통지를 합니다.
제 9조 (개인정보보호) ① 파나소닉 홈페이지는 회원의 정보수집 시 홈페이지 이용에 필요한 최소한의 정보를 수집합니다. ② 파나소닉 홈페이지가 회원의 개인식별이 가능한 개인정보를 수집하는 때에는 반드시 당해 이용자의 동의를 받습니다. ③ 제공된 개인정보는 당해 회원의 동의 없이 목적 외의 이용이나 제3자에게 제공할 수 없으며, 이에 대한 모든 책임은 파나소닉 홈페이지에 있습니다. 다만, 다른 법률에 특별한 규정이 있는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④ 파나소닉 홈페이지가 제2항과 제3항에 의해 회원의 동의를 받아야 하는 경우에는 정보의 수집항목, 목적 및 보유이용기간, 제3자에 대한 정보제공 관련사항(제공받은 자, 제공목적 및 제공할 정보의 내용, 제공받은 자의 보유이용기간) 등 개인정보 보호법 제17조 제2항 또는 제18조 제2항이 규정한 사항을 미리 명시하거나 고지해야 하며 회원은 언제든지 이 동의를 철회할 수 있습니다. ⑤ 회원은 언제든지 파나소닉 홈페이지가 가지고 있는 자신의 개인정보에 대해 열람 및 오류정정을 요구할 수 있으며 파나소닉 홈페이지는 이에 대해 지체 없이 필요한 조치를 취할 의무를 집니다. 회원이 오류의 정정을 요구한 경우에 파나소닉 홈페이지는 그 오류를 정정할 때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하지 않습니다. ⑥ 파나소닉 홈페이지는 개인정보 보호를 위하여 개인정보 보호법에 따른 기술적, 관리적 보호조치를 취합니다. ⑦ 파나소닉 홈페이지는 개인정보의 보유이용기간이 도과한 때에는 당해 개인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⑧ 기타 회원가입 및 탈퇴를 비롯한 파나소닉 홈페이지의 개인정보 처리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개인정보 처리방침에 따릅니다.
제 10조 (파나소닉 홈페이지 서비스의 중단 및 서비스의 종료) ① 당사는 다음의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파나소닉 홈페이지 서비스의 제공을 전부 또는 일부 제한하거나 중지할 수 있으며, 그 사유 및 제한 기간 등을 이메일 또는 당사 홈페이지에 게시하는 방법으로 회원에게 제공합니다. 1) 정보통신 설비의 점검, 보수, 교체 및 고장, 통신의 두절 등의 부득이한 사유가 발생한 경우 2) 전기통신사업법에 규정된 기간통신사업자의 전기통신 서비스가 중지된 경우 3) 정전, 제반 설비의 장애 또는 이용량의 폭주 등으로 정상적인 서비스 이용에 지장이 있는 경우 4) 서비스 제공 사업자와의 계약 종료 등과 같은 당사의 제반 사정으로 인해 서비스를 유지할 수 없는 경우 5) 기타 국가 비상 사태나 천재지변 등 불가항력적 사유가 있는 경우 ② 당사는 파나소닉 홈페이지 서비스를 종료하고자 할 경우 서비스를 종료하고자 하는 날부터 1개월 이전에 홈페이지 및 이메일 또는 휴대폰 문자서비스를 통하여 회원에게 관련 사실을 미리 알려드립니다.
제 11조 (손해 배상) ① 회원의 불법 행위 또는 본 약관 위반으로 인하여 당사에 손해가 발생한 경우, 해당 회원은 당사에 발생한 모든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제 12조 (면책 조항) ① 당사는 천재지변 및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 파나소닉 홈페이지 서비스 제공으로 인해 이용자에게 발생한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② 당사는 회원이 파나소닉 홈페이지에 게재한 각종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을 보증하지 아니하며, 이와 관련하여 다른 이용자에게 발생한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③ 당사는 회원 상호간 및 회원과 제3자 상호 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발생한 분쟁에 대해 개입할 의무가 없으며, 이로 인한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④ 당사는 다른 회원의 행위로 인하여 입게 되는 이용자의 정신적 피해에 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⑤ 당사는 무료로 제공하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관련 법령에 특별한 규정이 없는 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13조 (합의 관할 및 준거법) ① 서비스 이용 중 발생하는 당사와 회원간의 분쟁에 대하여 소송이 제기될 경우, 당사의 본사 소재지를 관할하는 법원을 관할 법원으로 합니다. ② 본 약관에서 정하지 않은 사항과 본 약관에 관한 해석에 관하여는 대한민국 관련법령 및 상관례에 따릅니다.
제 14조 (부칙) ① 본 약관은 2021년 6월 10일부터 적용됩니다. 이전의 이용약관 시행 이력은 다음과 같습니다. 제1차 시행: 2016.9.1 ~ 2021.6.9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안내

개인정보처리방침 '파나소닉코리아㈜'은 (이하 '회사'는) 고객님의 개인정보를 중요시하며, 개인정보 보호법을 준수하고 있습니다. 회사는 개인정보처리방침을 통하여 고객님께서 제공하시는 개인정보가 어떠한 용도와 방식으로 이용되고 있으며, 개인정보보호를 위해 어떠한 조치가 취해지고 있는지 알려드립니다.회사는 개인정보처리방침을 개정하는 경우 웹사이트 공지사항(또는 개별공지)을 통하여 공지할 것입니다. 본 방침은 2022년 2월 11일부터 적용되며, 2021년 7월 1일부터 시행된 종전의 방침은 본 방침으로 대체됩니다.
01 수집하는 개인정보 항목 - 회사는 회원가입, 상담, 서비스 신청 등 회원의 홈페이지 이용과 관련하여 아래와 같은 개인정보를 수집하고 있습니다. 1. 아이디(이메일) 2. 이름 3. 연락처(핸드폰번호)
02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 - 회사는 수집한 개인정보를 다음의 목적을 위해 활용합니다. 홈페이지 회원 가입 및 관리 문의사항 처리 제품 정품등록 등 홈페이지 서비스 제공 회원제 서비스 이용에 따른 본인확인 , 개인 식별 , 불량회원의 부정 이용 방지와 비인가 사용 방지 , 가입 의사 확인 , 불만처리 등 민원처리 , 고지사항 전달 마케팅 및 각종 행사 고지에 활용 이벤트 등 행사 정보 전달
03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원칙적으로 회사는 개인정보의 처리 목적이 달성될 때까지 개인정보를 보유합니다. 단, 정보주체로부터 사전에 동의를 받은 경우 또는 관계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보존할 필요가 있는 경우 회사는 해당법령에서 정한 기간 동안 회원정보를 보관합니다. 가.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3년 나. 기타 고객의 동의를 받은 경우 동의를 받은 기간까지 - 회원의 동의를 얻어 회원탈퇴 시 30일간 개인정보 보유 - 1년 이상 장기 미이용 회원(휴면계정)의 경우 다른 회원들의 개인정보와 분리하여 보관•저장하며, 관계 법령에 의하여 일정기간 보관 후 파기 관계 법령 위반에 따른 수사, 조사 등이 진행 중인 경우에는 해당 수사 종료 시까지 홈페이지 이용에 따른 채권, 채무관계 잔존 시에는 해당 채권, 채무관계 정산 시까지
04 이용자 및 법정대리인의 개인정보 권리와 그 행사방법 - 회원(이용자 및 법정대리인)은 언제든지 등록되어 있는 자신의 개인정보를 조회하거나 수정할 수 있으며 가입 해지를 요청할 수도 있습니다. 만 14세 미만의 아동의 경우,법정대리인이 아동의 개인정보를 조회하거나 수정할 권리, 수집 및 이용 동의를 철회할권리를 가집니다. 이용자 개인정보 조회/수정을 위해서는 ‘개인정보수정’(또는 '회원정보수정' 등)페이지로 이동 할 수 있으며 수정항목을 선택하여 직접 수정할 수 있습니다. 가입해지(동의철회)를 위해서는 "회원탈퇴"를 클릭하여 본인 확인 절차를 거치신 후 직접 열람, 정정 또는 탈퇴가 가능합니다. 혹은 개인정보관리책임자에게 서면, 전화 또는 이메일로 연락하시면 지체 없이 조치하겠습니다.
05 개인정보의 파기절차 및 방법 - 회사는 원칙적으로 회원 탈퇴시 해당 정보를 지체없이 파기합니다. 파기절차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 파기절차 회원님이 회원가입 등을 위해 입력하신 정보는 목적이 달성된 후 별도의 DB로 옮겨져 내부 방침 및 기타 관련 법령에 의한 정보보호 사유에 따라(보유 및 이용기간 참조) 일정 기간 저장된 후 파기되어집니다. 별도 DB로 옮겨진 개인정보는 법률에 의한 경우가 아니고서는 보유 되어지는 이외의 다른 목적으로 이용되지 않습니다. - 파기방법 전자적 파일형태로 저장된 개인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하여 삭제합니다. 종이에 출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을 통하여 파기합니다.
06 휴면회원의 개인정보 분리/보관 관리 「개인정보 보호법」 제39조의6제1항 및 「개인정보 보호법 시행령」 제48조의5제1항에 따라 1년간 로그인 내역이 없는 회원의 경우 휴면회원으로 전환되며 휴면회원 정보는 일반 회원과 별도로 분리됩니다. 이 경우 회사는 휴면전환 30일전까지 휴면 예정 회원에게 별도로 분리 보관되는 사실 및 휴면예정일, 별도 분리 보관하는 개인정보 항목을 이메일 또는 문자 전송 등의 방법으로 이용자에게 알리겠습니다.
07 개인정보 제공 -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원칙적으로 외부에 제공하지 않습니다. 다만, 아래의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이용자들이 사전에 동의한 경우 다른 법률에 특별한 규정이 있는 경우
08 비회원 개인정보보호 회사는 비회원의 개인정보도 회원과 동등한 수준으로 보호합니다.
09 수집한 개인정보의 위탁 - 당사는 서비스 향상을 위해 고객의 개인정보를 하기의 업체에 위탁하여 처리하고 있으며, 관계법령에 따라 위탁계약 시 개인정보가 안전하게 관리될 수 있도록 규정하고 있습니다. 현재, 당사의 개인정보 처리에 관한 수탁자와 그 업무의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수탁자 위탁업무내용 코모래비 [㈜폭시(재수탁자)] 웹사이트 유지보수 업무 주식회사 케이티 문자메시지 발송 CJ대한통운 상품배송업무
10 개인정보 자동수집 장치의 설치, 운영 및 그 거부에 관한 사항 - 회사는 귀하의 정보를 수시로 저장하고 찾아내는 ‘쿠키(cookie)’ 등을 운용합니다. 쿠키란 회사의 웹사이트를 운영하는데 이용되는 서버가 귀하의 브라우저에 보내는 아주 작은 텍스트 파일로서 귀하의 컴퓨터 하드디스크에 저장됩니다. 회사는 다음과 같은 목적을 위해 쿠키를 사용합니다. 쿠키 등 사용 목적 일반적으로 쿠키란 서비스제공자의 웹사이트 서버가 이용자의 컴퓨터로 전송하는 소량의 정보를 말하며 여기에는 방문한 웹사이트의 정보 및 이용자의 정보 등이 담겨있습니다. 로그온 한 상태에서 회원님을 인증하기 위해 사용되고 있으며. 회사의 홈페이지를 보다 편리하게 이용해 드리기 위해 쿠키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귀하는 쿠키 설치에 대한 선택권을 가지고 있습니다. 따라서, 귀하는 웹브라우저에서 옵션을 설정함으로써 모든 쿠키를 허용하거나, 쿠키가 저장될 때마다 확인을 거치거나, 아니면 모든 쿠키의 저장을 거부할 수도 있습니다. 쿠키 설정 거부 방법 예: 쿠키 설정을 거부하는 방법으로는 회원님이 사용하시는 웹 브라우저의 옵션을 선택함으로써 모든 쿠키를 허용하거나 쿠키를 저장할 때마다 확인을 거치거나, 모든 쿠키의 저장을 거부할 수 있습니다. 설정방법 예(인터넷 익스플로어의 경우) : 웹 브라우저 상단의 도구 > 인터넷 옵션 > 개인정보 단, 귀하께서 쿠키 설치를 거부하였을 경우 서비스 제공에 어려움이 있을 수 있습니다.
11 개인정보에 관한 민원서비스 - 회사는 고객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고 개인정보와 관련한 불만을 처리하기 위하여 아래와 같이 관련 부서 및 개인정보보호책임자를 지정하고 있습니다. ※ 서비스의 개인정보 관리 책임자 및 담당자의 부서/성명 및 연락처 개인정보 관리책임자 개인정보 관리담당자 개인정보 담당부서 : 경영기획본부 개인정보 담당부서 : IT/ISM팀 개인정보 관리책임자 : 현석호 본부장 개인정보 관리담당자 : 성진욱 부팀장 전화번호 : 02-2106-6666 전화번호 : 02-2106-6666 Fax : 02-533-8766 Fax : 02-533-8766 메일 : cs-contact@kr.panasonic.com 메일 : cs-contact@kr.panasonic.com - 귀하께서는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시며 발생하는 모든 개인정보보호 관련 민원을 개인정보보호책임자 혹은 담당부서로 신고하실 수 있습니다. 회사는 이용자들의 신고사항에 대해 신속하게 충분한 답변을 드릴 것입니다. - 기타 개인정보침해에 대한 신고나 상담이 필요하신 경우에는 아래 기관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1.개인분쟁조정위원회 (www.1336.or.kr/1336) 2.정보보호마크인증위원회 (www.eprivacy.or.kr/02-580-0533~4) 3.대검찰청 인터넷범죄수사센터 (http://icic.sppo.go.kr/02-3480-3600) 4.경찰청 사이버테러대응센터 (www.ctrc.go.kr/02-392-0330)
12 개인정보의 기술적/관리적 보호 대책 - 회사 홈페이지에서는 서버 및 네트워크 관련 첨단 보안시스템을 갖추고 있습니다. 또한 회사 홈페이지는 개인 정보 취급 직원을 최소화는 물론 각 직원별 회원정보 접근 권한을 달리하고, 수시보안교육을 통해 본 정책의 준수를 강조하고 있습니다. 회사 홈페이지에서는 외부로부터 철저하게 격리시켜 철저한 보안을 유지시키고 있습니다. 회원정보 접근 권한을 구분하는 시스템과 보안교육을 통해 내부 침입에도 대응하고 있습니다.
13 개인정보 처리방침 변경 - 이 개인정보 처리방침은 2022. 2. 11부터 적용됩니다. 이전의 개인정보 처리방침 시행 이력은 다음과 같습니다.
제1차 시행: 2016.9.1 ~ 2019.9.30
제2차 시행: 2019.10.1 ~ 2020.3.17
제3차 시행: 2020.3.18 ~ 2021.6.9
제4차 시행: 2021.6.10 ~ 2021.6.30
제5차 시행: 2021.7.1 ~ 2022.2.10